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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찾는 질문

전체 : 총 4개
자주 찾는 질문
번호 구분 제목
1 교환 주문한 상품 교환이 가능한가요?

교환을 원하시는 경우, 반품 처리 후 다른 종류/옵션의 상품으로 다시 주문해주셔야 합니다.

주문하신 상품을 다른 종류/옵션의 상품으로의 교환은 개발 중이며, 개발이 완료되면 추후 공지 드릴 예정입니다.

상품 불량으로 인한 것이 아닌 단순변심으로 인한 반품 처리 시 배송비가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은 상품들은 부득이하게 반품이 불가한 점 양해하여 주십시오.

1) 주문 제작 또는 설치 상품인 경우

2) 제품 사용 또는 수령 후 훼손으로 재판매가 불가능한 경우

3) 특정 이벤트 또는 교환/반품 불가 상품으로 사전 공지되어 판매된 상품의 경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1:1문의를 이용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2 취소 주문한 상품을 취소할 수 있나요?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이 아직 발송이 되지 않았다면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즉,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화면에서 주문상태가 "배송중" 또는 "배송완료"인 경우에는 취소가 불가하며 아래와 같은 경우에 취소가 가능합니다.

 

1)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화면에서 주문상태가 "결제중" 또는 "결제완료"인 경우, 고객님께서 취소 요청을 하시면 

    시스템적으로 즉시 취소 처리되고 환불 진행됩니다.

 

2)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화면에서 주문상태가 "상품준비중"인 경우, 고객님께서 취소 요청을 하시면 

    상품을 공급하시는 측에서 상품 출고 또는 배송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에 한해 취소가 진행됩니다.

 

상품이 이미 발송이 되었다면 취소가 어렵기 때문에 취소요청이 거부될 수 있으며, 고객님께서 상품을 수령하신 후 반품 절차를 밟아주셔야 합니다. (반품 시 반품 및 초도 배송비를 부담하실 수 있는 점 유의하여 주십시오.)

 

 

위 두 경우에 해당한다면, 아래와 같이 취소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1) 에타 사이트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

 

2)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화면으로 이동하신 후 주문상태 항목 내 취소신청 버튼 클릭

 

3) 취소신청 팝업 페이지 내 취소할 상품선택 및 취소 사유 선택/작성 후 취소신청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1:1문의를 이용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3 반품 반품 배송비는 어떻게 결제해야 하나요?

1. 반품 배송비 부담 금액 관련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이 파손된 체로 배달이 되었거나 판매 정보와 전혀 다른 상품을 수령하신 경우라면 반품 배송비는 해당 상품을 공급한 측에서 부담하며 고객님께서는 별도 지불/부담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고객님의 단순 변심 및 상품수취인 정보의 오기입 등으로 인한 반송 등으로 인한 반품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반품 배송비 뿐만 아니라 최초 배송비(예: 무료배송 상품인 경우 결과적으로 왕복 배송비 부담)를 부담하셔야 하는 점 유의하여 주십시오.

 

 

2. 반품 배송비 결제 방식 관련

고객님께서 반품 택배비를 결제하시는 경우에는 반품 신청 과정에서 환불금차감대기, 판매자직접결제, 상품에 동봉함 등 크게 3가지 방식 중 하나를 택하실 수 있습니다.

- 환불금차감대기: 환불예정 금액에서 배송비가 차감되어 고객님께 환불됩니다.

- 판매자직접결제: 상품 공급 회사에 직접 배송비를 송금하시는 방법으로 사전에 공급자 측과 협의하신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 상품에 동봉함: 반품하시는 상품에 배송비(현금)를 동봉하여 반송하는 방식으로 공급자 측에서 금액을 확인한 후에야 시스템에 입력되기 때문에 가급적 다른 방식을 택해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송 중 배송비 분실 등 분쟁이 발생할 수 있음)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1:1문의를 이용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4 반품 반품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주문하신 상품이 파손되었거나 마음에 들지 않으시는 경우 반품을 고려하실 수 있는데,

반품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시면 아래의 방법을 따라해주세요.

 

1. 회원이시라면 ETAH 웹사이트에 로그인

    * 비회원 주문의 경우, 고객센터(www.etah.co.kr/customer/)에서 1:1문의 > 비회원 문의하기 를 통해서 신청해주세요.

 

2.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클릭

 

3. 최근주문정보에서 주문번호 항목 아래 "상세보기" 버튼 클릭

 

4. 반품을 신청하시고자 하는 상품의 진행상태 항목 아래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

 

5. 반품신청 양식 기입

  1) 상품정보 > 구매 후 반품 수량 등 주문하신 상품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2) 반품방법 > 사고 발생이 가장 적은 방법 추천해드리자면,

    - 반품 발송여부: "미발송" 선택

    - 반품 배송비결제: "환불금차감대기" 선택

 

  3) 반품사유

    - 상품 파손/배송지연(오배송 미수령 포함) 선택

    - 단순변심/상품불만족 중 하나를 선택

 

  4) 환불금액

    - 상품파손 및 배송문제로 반품하시는 경우 배송비는 브랜드사/배송업체에서 부담하나,

      단순변심/상품불만족으로 반품하시는 경우 반품(수거)배송비 뿐만 아니라

      무료 혜택을 받으신 경우 초도배송비 등 왕복배송비를 부담하실 수 있습니다.

    - 배송비 결제를 ETAH 사이트에서 하시지 않고 착불로 진행한 경우에는 반품배송비도 별도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5) 상세사유

    - 반품하시는 사유를 구체적으로 적어주시면 ETAH와 입점 브랜드사가 서비스 및 품질을 개선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6. 반품 수거 대기

    - 미발송 선택 시 브랜드에서 지정한 택배사가 고객님께 연락 드리고 상품을 수거해갈 것이니

      모르는 전화번호로 연락이 오더라도 외면하지 말아주세요.^^

    - 환불금차감대기 선택 시, 회수된 상품에 파손 여부 검수 후 배송비를 차감한 금액을 환불해드립니다.

 

일반적인 반품 절차 설명 외에도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1:1문의를 이용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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