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소품 하나로 스칸디나비아 인테리어 완성

 

"스칸디나비아 스타일, 나도 할 수 있어요!"

 

 

 

도대체, 스칸디나비아 스타일 인테리어가 뭐죠?


 

 

스칸디나비아인은 지리적으로 유럽 대륙의 영향을 늦게 받아서 그들만의 특수한 재능과 원자재 연구로 독특한 논리적 사고를 바탕을 창조적인 기술을 만들어냈다고 해요.

 

20세기 아르누보 스타일 대신 바우하우스의 기능주의가 현대 디자인적 요소로 도입되면서, 스칸디나비아에서는 수공예 재생 운동이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More beautiful for everyday use" 즉, 일상생활을 위해 자유롭고 아름다운 디자인을 추구하자는 거였죠.

 

이제 생활용품은 기능적인 면 외에도 생활의 단조로움과 일과의 고단함을 풀어주는 수단으로 독창적인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의 재생을 가지고 오게 되었어요.. 유럽 대륙에 비해 늦은 산업화는 공예 전통을 유지할 수 있게 했고, 생활개선을 신조로 삼은 디자이너들은 옛 전통과 현대 디자인을 병합하여 고품질의 “굿디자인”을 고안하게 되었죠.

 

“아이디어와 아름다움, 아름다운 생활용품”이 사회문화에 적용되어 생활 전반에 영향을 미치게 된 거예요.

 

 

 

 

 

“생활 속 굿디자인이 사회 변화를 가져오다”

 


 

 

 

“디자인이 생활의 중요한 부분으로 사회 변화를 가져온다”라는 철학은 디자이너들을 고무시키고 흥분시켰죠. 그들은 자연에서 영감을 얻었고, 모더니즘에 따라 심플하고 기능적인 선을 심미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어요.

 

더구나 스칸디나비아 지방의 제한적인 자원은 특징적인 지방 요소를 만들어냈죠. 스칸디나비아의 핵심인 재료를 조화롭게 사용하는 것, 모든 사람에게 저렴하고 실용적이며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게 하는 것이 바로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의 핵심으로 자리 잡았죠.

 

“휘게(Hygge)"

안락함과 편안함이라는 개념을 삶 속에서 실천하는 스칸디나비아식 라이프 스타일이 자연과 어우러진 스칸디나비아 디자인과 조화되었고, 최근 전 세계 사람들이 열광하게 된 이유이죠.

 

스칸디나비아 인테리어는 바로 “단순하지만 기능에 충실한 디자인”을 말해요.

심플하고 실용적이며, 공간의 따뜻함과 생활의 편의성에 집중하죠. 장식이나 기능만을 중요시하지 않고, 공간 자체와 어울리며 심미적으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소품을 많이 사용하는 게 특징이에요.

 

“자연을 닮다”

스칸디나비아풍 인테리어를 완성하는데 없어서는 안될 소품은 바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원목가구지요. ‘자연을 닮은 가구’라는 말이 바로 여기에서 연유한 거에요. 자연 속에서 인간이 느끼는 편안함과 안식처로서의 공간을 가구를 통해서 구현하는 거죠. 인위적인 요소를 최소화하는 거예요.

 

“소품 하나로 바뀌는 나의 공간”

소품 하나만 바꿨을 뿐인데, 나의 공간이 싱그러워질 수 있다고요?

이러한 스칸디나비아 인테리어는 가구나 공간 인테리어를 전반적으로 바꾸지 않더라도, 소품 하나로도 그 느낌을 살릴 수 있어요.

 

바로 액자나 식물, 패브릭제품, 조명과 같은 작은 소품 아이템으로 전체적인 공간 연출을 새롭게 해준답니다. 에타에서 여러분의 거실을 심플하고 센스 넘치는 스칸디나비아 풍으로 바꿔줄 반짝이는 소품들을 엄선해서 추천해봅니다~

 

 

 

 

 

√밋밋한 공간에 싱그러운 포인트, 포스터 액자

매력적인 색감이 돋보이는 “Cycad Leaf" 하나로 북유럽 감성이 돋보이는 스칸디나비아 인테리어의 완성은 어떠세요? 원시림에서 온 것 같은 크고 푸른 잎을 보면 스트레스받던 일상에 좀 숨통이 트이지 않나요? 그 외 국내외 작가들의 유니크하고 위트 있는 제품들이 에타에는 많이 있어요~

 

 

 

 

 

 

√스토리가 있는 그림을 좋아한다면, 명화 액자

명화에는 작가에 얽힌 이야기와 명화가 탄생한 사회, 역사적 배경이 있죠. 나를 표현하는 스토리를 찾으신다면 명화 액자를 추천해요. 아름다운 명작과 고전미로 심플한 공간에 스토리를 덧씌워 주세요~

 

 

[림드] 로즈골드 프레임 비이커 화병 중형 (상품 바로 가기 클릭) 

 

 

 

√아트야 자연이야?

화분 한두 개로 공간이 갤러리처럼 바뀝니다. 심플하고 간결한 화병과 아름다운 꽃의 조화, 그야말로 자연을 내 공간으로 가지고 오는 거죠~

 

 

 

 

[쓰임] 워싱린넨 대쿠션대방석세트 (2인/솜포함)(상품 바로 가기 클릭) 

 

√따뜻한 감성, 페브릭으로 표현해요~

페브릭을 첨가해 따뜻한 공간 연출을 해보세요. 친환경적 소재로 건강까지 생각했어요. 

 

 

 

 

√이국적인 정취를 원할 땐, 조명을 바꿔보세요~

매일 사용하는 실내를 조명 하나로 호텔 느낌이 나게 바꿀 수 있죠.

 

 

 


 

 

 

 

좋아요 0공유 12댓글 0조회 1359

댓글 0

댓글 쓰기

인테리어 TIP

소품 하나로 스칸디나비아 인테리어 완성

2018년 05월 14일 18:38


공유하기 12회

장바구니

해당 상품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