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 이미지: 한일카페트 코튼 봉봉 순면 러그 70x150cm 2color) 




이제 제법 해도 짧아지고 선선한 날씨도 느껴져서 가을이 한층 다가왔다는 게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따뜻한 가을과 겨울을 위해서 인테리어 소품으로 러그를 찾으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보온성과 안락함은 물론 장식 효과까지 있어서 추운 날씨의 인테리어 용품으로 제격이랍니다. 소재와 용도별로 다양한 종류가 있는 러그를 한번 모아봤습니다.



샤기 러그:: 고급스런 분위기에 제격! 

한일카페트 퍼블릭 샤기 러그 100X150cm
LN 샤기컷 터치 롱파일 극세사 러그 원형 100cm
[카페트리]럭스 터치미 25mm 극세사 샤기카페트 100x150cm 베이지
LN 샤기컷 터치 롱파일 극세사 러그 원형 150cm
[레온럭스] NR아이리스 그라데이션 카페트 (150x200)
[휴인] 소프트 샤기 카페트(140x200)

요즘 가장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러그 종류인데요, 폴리프로필렌 소재의 털로 만들어져서 보들보들한 느낌을 준답니다. 폴리프로필렌은 보온성이 뛰어나서 등산복에도 많이 쓰이는 소재인데요, 샤기 러그는 털이 길고 풍성하고 아늑해서 푹신푹신한 느낌이 장점이에요. 물세탁이 가능해서 관리가 아주 쉽구요, 거실에서든 방이든 어디서나 인테리어 소품으로 잘 어울린답니다. 한일카페트의 제품 중 투톤 컬러 매치로 고급스러운 광택을 자랑하기 때문에 럭셔리한 공간 연출이 가능한 샤기 러그도 있구요 LN, 레온트리, 휴인 러그 모두 뒷면에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서 잘 움직이지 않도록 잘 부착할 수 있답니다.



극세사 러그:: 보온성 최고, 세균 걱정도 해결 

[작은집닷컴] 따뜻한 다크그레이 라인스트라이프 극세사 대형러그
[오스타] 30mm 항균 롱파일 극세사카페트 (100x150)
[쁘리엘르]하이 DTP 극세사 원형러그
[바이빔]극세사 프롬에스닉 러그-소형
[레온럭스] NP영국 국기디자인카페트 (125x150)
한일카페트 킹스턴 극세사러그 130x160cm


극세사 러그는 따뜻한 분위기와 부드러운 질감, 보온성이 좋아서 가을/겨울용 러그로 인기가 많답니다. 세탁 후에도 건조가 빠른 장점이 있구요 극세사 원단의 특성상 보는 각도에 따라 여러톤으로 보일 수 있답니다. 극세사 러그에는 디지털 프린팅이 가능해서 다양한 디자인 선택이 가능해요. 요즘은 북유럽풍 패턴과 유니언잭 러그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극세사 원단에는 세균이 서식하기 어렵기 때문에 집안 내부 환경에 민감하신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어요. 보드라운 촉감으로 발에 닿는 순간 기분이 좋아지는 극세사 러그로 나만의 휴식 공간을 꾸며보세요 ! 오스타카페트의 롱파일 극세사러그는 항균 가공이 되어서 대부분의 박테리아, 곰팡이, 물속 세균등의 번식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구요, 뒷면에 충전재를 덧대어서 더욱 푹신하고 두툼한 느낌을 줍니다. 쁘리엘르의 디자인 원형 러그는 부드러운 기모감으로 포근함과 따뜻함이 동시에 느껴지는 소재로 충격과 소음까지 줄여준다구요 !



면 러그:: 피부 민감이나 천식이 있다면 주목! 

한일카페트 허니도트 러그 150x200cm (3color)
[레온럭스]NR스트라이프카페트(170x230)
[레온럭스]NR세계지도DTP카페트(100x150)
[바이빔]블랙라인 러그[100X150]-소형
한일카페트 코튼 인디아나 순면 러그 70x150cm(2color) 
한일카페트 코튼 봉봉 순면 러그 70x150cm(2color)


피부 자극과 털 날림이 적은 면 소재의 러그는 아이가 있는 집이나 환경에 민감한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충전재가 있는 제품은 가을/겨울 용, 없는 제품은 여름용이라고 보시면 되구요 4계절 내내 쓸 수 있는  면 러그라서 실용성도 좋답니다. 한일카페트의 허니도트 러그는 면 소재이지만 샤기 스타일로 볼륨감 있는 디자인을 실용적인 러그로 완성한 제품이라서 털 날림의 걱정이 되지만 샤기 스타일을 선호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레온럭스의 세계지도 러그는 아이들 방에 딱 일듯 해요 :) 


메모리폼 러그::  쿵쾅거리는 우리 아이, 충격 흡수와 방음 기능 
 

[바이빔][메모리폼] 원스타 러그[95x145]-소형
[르헤브] 파스텔 메모리폼 카페트 150R
LN 프리미엄 4중직 메모리폼 솔잎사 특대형 러그 170x230cm


러그의 충전재로 흔히 쓰이는 스폰지가 아니라 메모리폼으로 만들어져 쿠션감이 극대화된 러그 입니다. 메모리폼은 주방 매트에도 많이 쓰이는 소재인데요, 오랫동안 서 있어야 하는 싱크대나 조리대 앞에 두어서 충격을 흡수 하는 역할을 합니다. 충격 흡수 효과 때문에 메모리 폼 러그는 
뛰어다니는 아이들이 있는 집안에서 층간 소음을 흡수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낸답니다!  바이빔의 메모리폼 러그는요 원사가 가늘어 잔털이 날리지 않고 미생물 번식이 어렵고 선명한 컬러감이 큰 장점이구요 리앤데코의 메모리폼 러그는 100% 국내산 원사를 사용했을 뿐만아니라 4중직 메모리폼 충전으로 아주 우수한 쿠션감을 준답니다.


ONE MORE TIP! 
필요와 용도에 따라 러그를 좀더 쉽게 고르실 수 있게 준비했습니다. 러그를 어디에다 둘 것인지, 아이들이 있는지 등에 따라 적당한 사이즈와 재질이 다릅니다.

첫째. 거실
보통 큰 크기로 원형이나 사각 러그로 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요즘은 북유럽풍 패턴이나 무지 색상의 러그가 인기구요, 만약 혼자 사시는 분이시라면 유니언잭 러그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거실에 푹신푹신한 메모리폼 러그가 아이들의 쿵쾅거리는 발 소리를 흡수시켜 줄꺼에요 :)

둘째. 방
하트, 별, 동물 모양 등 모양이나 동물 면피 형태의 러그로 포인트로 주셔도 되구요, 아이방에는 캐릭터나 지도 그림 등이 그려진 푹신한 PVC 카페트도 좋답니다 !

셋째. 주방과 화장실
주방과 화장실에 쓰이는 러그는 물이 자주 묻는 만큼 세탁이 용이한지가 중요한데요, 빨래와 건조가 가능한 제품인지, 모양 변형이 없는 지를 꼭 확인하세요! 오랫동안 서 있어야 하는 주방용은 푹신한 메모리폼 소재 매트도 추천드립니다 :)  

헬로 펭귄 모양 발매트
한일카페트 브리달 순면 매트 45x65cm(3color)
[바이브라운] 모던스타 발매트-욕실용
[프리돌라] 독일산 욕실매트 (티켓 블루)
[쁘리엘르]버블 소프트 발매트
[프리돌라] 독일산 욕실매트 (핑거프린트) 

 

 

보온성과 방음, 충격 흡수 등 다양한 기능으로 실용성도 좋지만 가을과 겨울에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제격인 러그 ! 필요하신 용도에 맞게 잘 선택하셔서 집안을 포근한 휴식 공간으로 꾸며보시길 바래요 :) 

좋아요 0공유 15댓글 0조회 1285

댓글 0

댓글 쓰기

생활 TIP

가을맞이 러그 고르기

2016년 09월 26일 11:18


공유하기 15회

장바구니

해당 상품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