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ETAH X Pottery studio 255 _ 브이로그

 

 

_

 

천천히 가더라도 이렇게 수강생분들이 

완성도 있는 작업을 편하게 하고 

힐링도 할 수 있는 공간을 항상 마련하고 

수업하는 게 목표입니다.

 

 

 

 

 

Q) 안녕하세요 ! 대표님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작가님도예과 전공을 하고 방과 후 교사를 모교에서 1년 정도 하다가 3년정도 도자기 공부를 하고 공방을 차린지는 여름이 되면 2년이 됩니다.

 

Q) 이오오 도자기 공방은 어떤 곳인가요?

작가님) 수업 위주로 진행됩니다. 체험이나 기초적인 도자기 만들기, 물레 수업 진행하고 공방에서 직접 구울 수 있는 가마가 있어서 만드는 작품들을 바로 구워서 가져가실 수 있게 준비해드리고 있습니다. 처음 만드는 작업이어도 완성도 있는 작품들을 만들어 드릴 수 있는 수업을 진행 중이구요.

 

 

 


 

Q) 그렇군요. 본격적으로 도예를 시작하신 건 언제부터인가요?

작가님) 초등학교 때 방과후 수업을 하면서 재미있다고 느꼈어요굳이 꼭 해야겠다고 생각한 건 아니어서 항상 취미처럼 하다가 고등학교 때 디자인 전공을 하면서 도예과 준비를 같이 했습니다.

 

Q) 취미가 직업이 되신거네요! 그럼 도자기공방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으실까요?

작가님) 보통은 전공을 하고 나면 개인 작가가 되거나 개인 작업을 하는데, 저도 개인작업을 하기는 하지만 가르쳐주고 수업하는 거에서 더 재미를 느껴서 공방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작업도 하시는 걸로 알고 있는데 아이디어는 어디서 얻으시는지

작가님) 예전에는 큰 작업하는 걸 좋아했었는데 요즘에는 아기자기한 식기 작업을 하고 있다. 작은 요소지만 포인트가 되는 건 디즈니 만화나 영화를 많이 보면서 얻고 있다.

 

Q) 그래서 그런지 아기자기한 캐릭터작품도 많이 있는 것 같아요. 기억에 남는 수강생이나 만족하셨던 경우가 궁금합니다.

작가님) 원데이로 오셨던 분들인데 친구분이 결혼을 하셔서 식기를 직접 만들어서 선물로 드리고 싶어하신 분이 계셨어요. 직접 디자인부터 해오셔서 그렇게 만들어서 준비해고 선물하셔서 의미 있고 뜻 깊다고 생각했었습니다.

또 가마에서 그릇을 구을 때 제가 만든 것 이외에 가마 안에서 이루어지는 화학 작용 같은 게 일어납니다. 불로 고온에서 완성이 되는 작업이라 가마를 열기 전까지는 어떻게 나올지 확실하지 않죠. 가마를 열고 수강생 분들 작품이 의도한대로 색감이나 질감이 나왔을 때 제일 보람되는것 같아요. 

 


 

 

 


 

 

Q) 요즘 워라밸(Work-life balance) 때문에 직장인 분들도 공방이나 취미생활을 많이 한다. 이런 거 보시면 어떤 걸 느끼는지, 오는 분들 중에 그런 분들이 계신지

작가님) 직장인 반을 따로 운영하는 이유이기도 해요. 퇴근하시고 오셔서 작업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저녁도 안 드시고 퇴근하자마자 작업하세요.(웃음) 하다 보면 묘하게 아무 생각 안 들고 집중해서 만들게 되는 순간들이 있어요. 그럴 때 다른 잡생각, 일 생각 안 하고 빠져서 하시는 걸 되게 재미있어 하시는 것 같아요. 만들어지는 행위 자체로도 스트레스가 해소가 되지만 나중에 결과물까지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선물하시기도 좋구요.

 

Q) 앞으로의 방향이나 목표, 신념을 말씀해주세요.

작가님) 제가 만드는 작업도 비슷하지만 도자기 자체가 빨리 빨리 한다고 항상 좋은 결과를 가져오지는 않습니다. 조금 느리지만 단단하고 이렇게 중심이 잡혀있는 것어야하죠. 그래야지 결과물이 훨씬 더 완성도가 좋게 나오구요. 이 도자기 작업과 같이 공방도 천천히 가더라도 이렇게 수강생분들이 초보자분들이지만 완성도 있는 작업을 편하게 하고 힐링도 할 수 있는 공간을 항상 마련하고 수업하는 게 목표입니다. 

 






 

Q) 수강생분들한테 어필할 수 있는 우리 공방만의 장점

작가님) 도자기 공방이 대체적으로 공간이 좁거나 지하에 있는 경우가 많아요저도 그런 공방에서 많이 일을 하다보니까 넓고 햇빛도 들고 여유 있는 밝은 공간에 있고 싶었습니다그런 공간을 준비했던 거라 밝고 넓은 공간에서 작업할 수 있는 게 장점인 것 같습니다.

 

Q) 어떤 분한테 이런 클래스를 추천하는지

작가님) 주로 직장인 분들이 많으시고 작업을 하려면 가마가 있어야 되니까 흙을 접한다는 게 쉽지 않아요너무 뻔한 말인 것 같은데 삶에 약간 지친 분들회사에서 반복적인 업무에 지치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그런 분들이 촉감이나 만들어지는 과정완성된 후에 보람을 느낄 수 있고 작품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이런 부분들을 많은 분들이 느껴보셨으면 합니다.

 


 

 

 

 

 

 

 


 

 

 

 

좋아요 0공유 16댓글 0조회 1500

댓글 0

댓글 쓰기

강남

포터리스튜디오 255

2019년 05월 20일 17:23


공유하기 16회

장바구니

해당 상품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