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집에서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는 거실은 집안의 분위기를 정하는 중요한 곳입니다. 흔히들 거실 한쪽 벽면에  TV를 두는 배치는 인테리어 관점에서 볼 때는 참 아쉽기만 합니다. 커다란 TV가 한쪽 벽면을 차지하면 그 벽의 개성이나 용도가 없어지지만 우리의 아파트 라이프 스타일에서는 현실적으로는 TV를 제외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TV를 올려 두는 TV장을 선택할 때 2가지 측면에서 결정하시는 게 좋은데요

 

폭인 좁은 콤팩트한 것으로 거실 공간을 최대한 넓게 사용하시던가 수납공간이 부족한 집이면 수납기능이 있는 시스템 장으로 실용성을 높이는 제품도 좋습니다.


[마레엔코] 월시스템 거실서재장 TV 2400세트 오크 MRB019



예전에는 TV장에는 TV, 오디오 등 전자제품과 어울려야 해서 블랙 컬러가 가장 무난하지만 최근에는 자연주의 열풍으로 밝은 색 원목 컬러로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원목 컬러로 사용한다면 다른 거실 가구와 컬러를 통일하시는 게 좋습니다.



[아르네스튜디오] 데니쉬무드 거실장 1600

 

심플한 화이트 컬러도 어떤 소재와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TV장 디자인은 유행을 타지 않는 단순한 것이 좋고 선반만으로 이루어진 아이템보다는 서랍이 달려 있어 자잘한 소품을 수납할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웨스트프롬] 모던뮤뮤S) 1700 샤인글래스 STEEL Wood LEG 거실장 / 세레니티

 

 

TV장 높이는 45~50CM 가 적당한데요. 소파에 앉아서 약간 내려다보는 높이거나 침대에 누웠을 때 수평인 높이입니다. 만약 소파가 없는 좌식 스타일 거실일 경우에는 TV장 높이도 달라져야 합니다. TV장 구매 순서는 소파와 같은 기준이 되는 가구를 구매하신 다음이 좋습니다.



[까사미아 까사온] 우드 1800 거실장

 

 

마지막으로 일반 수납장을 TV장 대신 활용하는 방법도 추천드릴 수 있는데요. 기본적인 TV장은 이사할 때 용도가 변경이 어려운 가구 중에 하나입니다. 만약 이사를 염두에 두고 여러 가지 용도로 변경이 가능한 가구를 원하시다면 문짝이 달린 수납형 가구를 추천해 드립니다. 나중에 침실 또는 서재에서 다른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까사미아 까사온] 브론즈 수납콘솔

 

TIP

1. 디자인은 유행에 타지 않는 것으로 초이스

2. 수납공간이 부족하다면 문짝 달린 수납장을 TV장으로 활용하는 방법

3. 다른 용도로도 사용하시려면 다른 가구와 잘 어울릴 만한 심플한 디자인으로 초이스

좋아요 0공유 11댓글 0조회 2407

댓글 0

댓글 쓰기

생활 TIP

디자인과 수납기능을 겸비한 TV장

2016년 10월 14일 09:41


공유하기 11회

장바구니

해당 상품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