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쾌적한 욕실을 위한 심플 노하우



하루의 시작과 마무리가 이루어지는 공간인 욕실이제 욕실은 휴식과 힐링 공간으로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특히 여름에는 잦은 샤워로 쾌적함을 잃어버리기 쉬운데요철저한 위생 관리와 상쾌한 데커레이션으로 항상 청량감 있는 욕실로 만드는 팁을 정리해보았습니다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여름 욕실로 꾸미기와 청소 노하우그리고 디자인 욕실 소품까지 모아봤습니다. 

 

 

 

 

청량한 욕실 데커레이션 1

샤워 커튼여름 옷 입히기

 

 

[Bacchetta/바케타(Law) 샤워커커튼

[Bacchetta/바케타조코(Joko] 샤워커튼

[Bacchetta/바케타다카르[Dakar] 샤워커튼

[Spirella] 프레임 샤워커튼 + 커튼봉

[리갈케이] 르네상스 매트 45 x 65

[포커시스] [마이크로드라이보더 매트 M 딥린넨 MD-10226

[포커시스] [마이크로드라이보더 매트 M 에스프레소 MD-10212

[마이크로드라이보더 매트 M 그레이 MD-10213

 

 

욕실 분위기를 바꾸는 가장 쉬운 방법은 컬러에 변화를 주는 것입니다욕실에 들어선 순간 가장 쉽게 감지할 수 있는 소품은 바로 샤워 커튼인데요샤워 커튼의 컬러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분위기 전환에 아주 효과적일 거에요시원한 여름 분위기에 맞게 정갈한 화이트 또는 블루 계열을 추천합니다특히푸른색은 시각 정보를 인지하는 것만으로도 체감 온도를 떨어뜨려 쾌적한 느낌을 준다고 해요이때 수건이나 욕실 매트를 같은 계열의 색으로 통일하면 효과는 배가 된다는 점도 참고해주세요 :)

 

 

청량한 욕실 데커레이션 2

화이트 소품으로 통일하기


 

[Spirella] 무브[Move]3종용기 세트

[Spirella] 볼 화이트베쓰룸 2종세트

[브라반티아변기솔세트-화이트

[리갈케이오가닉우드변기앞 매트 55x60

[Spirella] 에트나 스톤웨어[Etna] 3종용기 세트

[Bacchetta/바케타테베레[Tevere] 샤워커튼

 

 

상대적으로 좁은 공간에는 화이트나 밝은 계열로 톤을 맞추면 시각적으로 공간이 더 넓어 보이는 데요이 효과를 화장실에서 발휘해보는 것도 좋습니다또한 변기세면대 등 욕실 제품의 대부분이 흰색이라는 사실을 고려하면 욕실에 두는 소품도 화이트로 맞추는 것이 깔끔합니다최대한 화이트 색상으로 욕실용품을 구비해 편안하고 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단조로움을 피하고 싶다면 샤워 커튼이나 수건으로 변화를 주는 것도 좋습니다.

 

 

 

 

청량한 욕실 데커레이션 3

힐링의 완성, 아로마테라피

 

[우드윅] 3oz 리드디퓨저 앳 더 비치

[후르츠앤패션플라워 데코 디퓨저세트

[LINARI] 리드 디퓨저 - LUCE(밝음과 활기)

[아로마리즈][빈애비뉴내츄럴 소이 글래스 캔들-버가못 민트

[올리쥬우드 방향제 프레쉬 레몬

 

 

디퓨저나 향초 등은 이제 주변에서도 손쉽게 볼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이 되었습니다욕실용으로는 에센셜 오일을 이용하는 오일 버너나 세라믹 디퓨저가 적합한데요다양한 향이 있지만 여름철에는 역시 청량감을 줄 수 있는 페퍼민트나 재스민유칼립투스레몬그라스를 함유한 오일이 좋습니다만약숙면 효과를 기대한다면 라벤더가 제격입니다욕실은 다른 공간보다 환기가 어렵기 때문에 욕실용 향초를 구입할 때는 파라핀이 들어가지 않은 천연 성분의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향초나 디퓨저로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 냄새 제거 까지, 12조의 효과를 가지세요!

 

 

ONE MORE TIP! 초록 식물 놓아보기

 

욕실에 식물이 있으면 마음이 맑아질 뿐만 아니라 불쾌한 냄새까지 사라집니다공기 정화 능력이 있는 식물이 좋은데 특히어린 관음죽은 욕실 냄새의 주범인 암모니아를 흡수하고 테이블야자는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 물질을 제거에 좋다고 합니다투명한 유리병이 화병으로는 제격인데 좁은 욕실의 답답함을 해소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대리석 트레이나 소품도 시원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훌륭하답니다 :)


 

산뜻한 욕실을 위한 청소 및 관리 팁


 

[브라반티아변기솔세트-블랙/무광

[브라반티아벽부착변기솔세트-무광

[코지올리오 변기솔 코코아 Koziol-5048623

[Spirella] 에트나 글리터 변기솔

[Spirella] 피오르[Fjord] 변기솔

[코이누변기솔세트 페페(블루)

 


욕실의 상쾌함을 방해하는 주범은 바로 곰팡이인데요곰팡이를 잡으면 고민의 반은 해결한 셈입니다욕실의 실리콘에 낀 곰팡이에 가장 효과적인 것은 젤 타입의 곰팡이 전용 제거제가 답곰팡이 전용 제거제를 바른 뒤 3시간에서 4시간이 지나 수세미로 가볍게 문지르면서 물로 씻어내면 끝입니다욕실 청소하기 전날 밤에 미리 해두면 편하겠죠?

 

세면대와 수전변기와 같은 위생 도기 관리에는 베이킹 소다와 구연산이 필요합니다베이킹 소다와 구연산을 물에 풀어 놓고 수세미에 묻혀 가면서 더러운 물때들을 구석 구석 닦은 뒤 물기를 제거하면 됩니다특히변기 속의 때는 락스를 흠뻑 묻힌 물 티슈를 붙여두었다가 1-2시간 후에 떼어버리면 깨끗하게 제거됩니다변기 솔도 단순한 청소 도구가 아닌 다양한 디자인으로 욕실 인테리어 소품이 될 수 있으니 분위기에 맞는 제품으로 선택하면 분위기 UP !

 

린스도 정말 좋은 욕실 청소 세제가 될 수 있습니다깨끗한 거울은 욕실 전체가 깔끔해 보이는 데 큰 역할을 하는데요 물기 있는 걸레에 린스를 묻혀 거울을 한 번 닦고 마른 수건으로 다시 닦으면 린스의 코팅 효과로 인해 물 얼룩이 덜 생기고 깨끗한 상태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세면대 주변의 물 얼룩도 린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마른 천에 린스를 묻혀 문지르면 물때가 사라지고 반질반질한 광이 납니다수전 역시 같은 방법으로 닦는데 산성 세제가 닿으면 부식되므로 주의가 필요해요욕조는 아크릴용 광택 왁스를 사용하면서 정기적인 관리를 해주어야 수명이 오래간다고 합니다욕실의 불쾌한 냄새를 없애는 것도 중요한데요환기는 욕실 관리의 기본입니다환기를 잘 하는 것이 중요하고 환기가 어렵다면 환풍기 설치를 추천합니다욕실 악취의 주원인으로 배수구와 양변기를 꼽을 수 있는데 배수구 냄새 해결에도 베이킹 소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1컵씩 배수구에 차례로 부은 뒤 거품이 생기면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냄새 고민 해결 끝이랍니다!

 

 

 

청량감 있는 여름 욕실 만들기를 위한 노하우와 간단한 팁들을 살펴봤습니다. 소품 색상의 변화나 통일감을 주는 것만으로도 욕실의 분위기를 확 바꿀 수 있다는 사실또한 변기 솔과 같은 욕실 청소 도구에도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기분 좋은 욕실 분위기로 가꾸실 수 있을 거에요.환기를 잘 해주면서 디퓨저나 향초로 공기를 정화한다면 더할 나위 없겠죠하루의 시작과 마무리를 하는 공간인 욕실여타 다른 계절보다 조금만 더 신경을 쓰시면 머물고 싶은 아주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 할 수 있을 겁니다여러분의 욕실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지 너무나 기대가 되는 걸요? :)

 

[Spirella] 무브[Move]3종용기 세트

[Spirella] 볼 화이트베쓰룸 2종세트

[브라반티아] 변기솔세트-화이트

[리갈케이] 오가닉우드변기앞 매트 55x60

[Spirella] 에트나 스톤웨어[Etna] 3종용기 세트

[Bacchetta/바케타] 테베레[Tevere] 샤워커튼

 

 

상대적으로 좁은 공간에는 화이트나 밝은 계열로 톤을 맞추면 시각적으로 공간이 더 넓어 보이는 데요, 이 효과를 화장실에서 발휘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변기, 세면대 등 욕실 제품의 대부분이 흰색이라는 사실을 고려하면 욕실에 두는 소품도 화이트로 맞추는 것이 깔끔합니다. 최대한 화이트 색상으로 욕실용품을 구비해 편안하고 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단조로움을 피하고 싶다면 샤워 커튼이나 수건으로 변화를 주는 것도 좋습니다.

 

 

 

 

청량한 욕실 데커레이션 3

힐링의 완성, 아로마테라피

 

[우드윅] 3oz 리드디퓨저 앳 더 비치

[후르츠앤패션] 플라워 데코 디퓨저세트

[LINARI] 리드 디퓨저 - LUCE(밝음과 활기)

[아로마리즈][빈애비뉴] 내츄럴 소이 글래스 캔들-버가못 민트

[올리쥬] 우드 방향제 프레쉬 레몬

 

 

디퓨저나 향초 등은 이제 주변에서도 손쉽게 볼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이 되었습니다. 욕실용으로는 에센셜 오일을 이용하는 오일 버너나 세라믹 디퓨저가 적합한데요, 다양한 향이 있지만 여름철에는 역시 청량감을 줄 수 있는 페퍼민트나 재스민, 유칼립투스, 레몬그라스를 함유한 오일이 좋습니다. 만약, 숙면 효과를 기대한다면 라벤더가 제격입니다. 욕실은 다른 공간보다 환기가 어렵기 때문에 욕실용 향초를 구입할 때는 파라핀이 들어가지 않은 천연 성분의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향초나 디퓨저로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 냄새 제거 까지, 1 2조의 효과를 가지세요!

 

 

ONE MORE TIP! 초록 식물 놓아보기

 

욕실에 식물이 있으면 마음이 맑아질 뿐만 아니라 불쾌한 냄새까지 사라집니다. 공기 정화 능력이 있는 식물이 좋은데 특히, 어린 관음죽은 욕실 냄새의 주범인 암모니아를 흡수하고 테이블야자는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 물질을 제거에 좋다고 합니다. 투명한 유리병이 화병으로는 제격인데 좁은 욕실의 답답함을 해소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리석 트레이나 소품도 시원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훌륭하답니다 :)


 

산뜻한 욕실을 위한 청소 및 관리 팁


 

[브라반티아] 변기솔세트-블랙/무광

[브라반티아] 벽부착변기솔세트-무광

[코지올] 리오 변기솔 코코아 Koziol-5048623

[Spirella] 에트나 글리터 변기솔

[Spirella] 피오르[Fjord] 변기솔

[코이누] 변기솔세트 페페(블루)

 


욕실의 상쾌함을 방해하는 주범은 바로 곰팡이인데요, 곰팡이를 잡으면 고민의 반은 해결한 셈입니다. 욕실의 실리콘에 낀 곰팡이에 가장 효과적인 것은 젤 타입의 곰팡이 전용 제거제가 답! 곰팡이 전용 제거제를 바른 뒤 3시간에서 4시간이 지나 수세미로 가볍게 문지르면서 물로 씻어내면 끝입니다. 욕실 청소하기 전날 밤에 미리 해두면 편하겠죠?

 

세면대와 수전, 변기와 같은 위생 도기 관리에는 베이킹 소다와 구연산이 필요합니다. 베이킹 소다와 구연산을 물에 풀어 놓고 수세미에 묻혀 가면서 더러운 물때들을 구석 구석 닦은 뒤 물기를 제거하면 됩니다. 특히, 변기 속의 때는 락스를 흠뻑 묻힌 물 티슈를 붙여두었다가 1-2시간 후에 떼어버리면 깨끗하게 제거됩니다. 변기 솔도 단순한 청소 도구가 아닌 다양한 디자인으로 욕실 인테리어 소품이 될 수 있으니 분위기에 맞는 제품으로 선택하면 분위기 UP !

 

린스도 정말 좋은 욕실 청소 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깨끗한 거울은 욕실 전체가 깔끔해 보이는 데 큰 역할을 하는데요 물기 있는 걸레에 린스를 묻혀 거울을 한 번 닦고 마른 수건으로 다시 닦으면 린스의 코팅 효과로 인해 물 얼룩이 덜 생기고 깨끗한 상태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세면대 주변의 물 얼룩도 린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른 천에 린스를 묻혀 문지르면 물때가 사라지고 반질반질한 광이 납니다. 수전 역시 같은 방법으로 닦는데 산성 세제가 닿으면 부식되므로 주의가 필요해요! 욕조는 아크릴용 광택 왁스를 사용하면서 정기적인 관리를 해주어야 수명이 오래간다고 합니다욕실의 불쾌한 냄새를 없애는 것도 중요한데요, 환기는 욕실 관리의 기본입니다. 환기를 잘 하는 것이 중요하고 환기가 어렵다면 환풍기 설치를 추천합니다. 욕실 악취의 주원인으로 배수구와 양변기를 꼽을 수 있는데 배수구 냄새 해결에도 베이킹 소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1컵씩 배수구에 차례로 부은 뒤 거품이 생기면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냄새 고민 해결 끝이랍니다!

 

 

 

청량감 있는 여름 욕실 만들기를 위한 노하우와 간단한 팁들을 살펴봤습니다. 소품 색상의 변화나 통일감을 주는 것만으로도 욕실의 분위기를 확 바꿀 수 있다는 사실! 또한 변기 솔과 같은 욕실 청소 도구에도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기분 좋은 욕실 분위기로 가꾸실 수 있을 거에요. 환기를 잘 해주면서 디퓨저나 향초로 공기를 정화한다면 더할 나위 없겠죠? 하루의 시작과 마무리를 하는 공간인 욕실, 여타 다른 계절보다 조금만 더 신경을 쓰시면 머물고 싶은 아주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 할 수 있을 겁니다. 여러분의 욕실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지 너무나 기대가 되는 걸요? :)

좋아요 0공유 15댓글 0조회 874

댓글 0

댓글 쓰기

생활 TIP

쾌적한 욕실을 위한 심플 노하우

2016년 08월 03일 15:48


공유하기 15회

장바구니

해당 상품이 없습니다.